HYU Knowledge Studio Interior

Status: completed
Location: Ansan, Gyeonggi-do, Korea
Year: 2015
Program: fabrication lab
Design Team: Yoontaek Lim, Hyundai Kim, Jaiwon Shim(Wonder Architects)
+ Euna Park(Design eu)
Construction Team: Dongho TS
Lighting consultant: Sieon Lee (Linno)
Client: HYU Erica Campus

Photos  © Jaeyoun Kim (http://kimjaeyoun.com/)

published on divisare

Award : Korea Golden Scale Best Design Award 2016 (2016골든스케일디자인어워드,  KOSID)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 Knowledge Studio 인테리어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 학연산클러스터 지원센터 내 강의실과 로비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Fabrication Lab으로 변경한 프로젝트이다. 이 공간은 학생들이 직접 공예, 전기, 3d 프린터, 레이저커터 등을 활용해 작품을 제작하고 작품들을 전시하는 공간이다. 학생들의 작업공간이자 작품의 전시공간인 동시에 공간 자체로도 전시물이 된다.

공간 경험은 현상학적phenomenological인 측면에서 시각적 경험뿐 아니라 이에 동반되는 다양한 감각을 통한  공감각적 경험이다. 시각과 촉각, 온도감각, 냄새, 그리고 시간 감각은 공간 특유의 분위기atmosphere를 만들어내 각 공간에 다른 공간과 차별되는 특성을 부여한다.

이런 공간적 경험의 측면을 염두에 두고 재료의 물성과 빛의 관계를 공감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디자인하였다. 금속(강판)이라는 단일 재료의 반복적 사용과 형태적 변주를 통해 시간에 따른 빛의 변화를 담아낸다. 특히 철판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물성으로 인해 음영의 대비효과contrast가 강조되어 공간 경험 또한 강화된다. 단순한 규칙의 변용을 통해 만들어진 빛과 형태의 리듬은 그 자체가  공간 경험이 된다.

 

Use arrow keys to navigate through projects.
Pin It